연말 이동통신사 소멸 멤버십 포인트, 3년간 약 7천억원
초고속인터넷가입 2008. 5. 8. 13:25
(서울=연합뉴스) 이동통신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제휴 가맹점에서 1포인트당 현금 1원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해가 바뀌면 사용량에 관계없이 바뀌면 자동 소멸됩니다. 문제는 이통사들이 자동 소멸한 포인트를 통해 수천억 원을 거저 챙긴다는 것입니다. 멤버십 포인트 비용을 영업비용으로 규정해 회계 기준상 요금 원가에 포함시켰기 때문입니다. 이통사들은 2005년에만 2천억원 이상을 챙겼고 2003년부터 작년까지 약 7천억원을 거저 챙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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