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중계기를 설치했을때 인체에 어떤 영향이 미치는가.

저희아파트에

이동통신중계기를

설치한다고하는데...

TV같은데서 보면

심각하게 안좋다면서

병에 걸릴 위험도 있고..

그만큼 큰 영향력을 끼친다고 그러더라구요..

이동통신중계기를

설치했을때

어떤영향을 끼치는지

답변해주시기바랍니다..

답변/네이버 지식인 인용

안녕하세요.

■ 프롤로그

최근 휴대폰 전자파 유해성이 확인되었다는 방송 이후 기지국(중계기)에서 발산되는 휴대폰 전자파와 영향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인터넷에 있는 답변은 단편적인 경우가 많아서 한번 정리해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정리합니다. 기사의 일부를 발췌拔萃한 것이므로 기사 전문을 보기 위해서는 기사 아래에 적혀진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기지국의 문제는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지국에서 발생되는 휴대폰 전자파로 인한 신체적 이상 (세부사항 아래 참조)
임산부의 유산, 기형아 출산, 두통, 어지러움,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수면 장애, 나른함 , 신경예민, 서맥徐脈(심장의 맥박이 느리게 됨), 멜라토닌melatonin을 최고 81.5%감소시켜 면역기능 저하, 성장장애, 우울증으로 인해 자살률 증대를 가져옴, 호르몬 분비 이상, 환각, 환청 등 다수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2. 혐오시설 기지국이 있음으로 해서 발생되는 재산상의 피해
이것이 상당히 심각한데요. 언론에서 이미 보도되었던 내용이고 저에게 쪽지로 오는 분들의 내용을 보더라도 많은 분들이 실제로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즉 전자파의 유해성 여부와 상관없이 앞에 기지국이 설치되어 있으면 그 자체로 재산상 피해가 발생됩니다. 즉 혐오시설의 존재로 인해서 주택수요가 감소되어 집값과 땅값이 떨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또한 본인이 이사를 갈려면 다른 사람이 본인이 살던 집을 사야 하는데 기지국 때문에 집을 팔기도 힘듭니다.


3. 기지국에서 발생되는 소음

바람이 불 때 기지국 안테나에 바람이 부딪쳐서 나는 소음을 들을 수 잇는데 이 소음이 심각합니다. "휭~휭~", "웅~웅~웅~" 하는 소리가 나는데 기지국 안테나 근처에 사는 사람은 잘 느낄 수 있으며 기분이 상당히 안 좋고 당사자는 정서불안도 생깁니다.


4. 안전상의 문제

기지국은 일정높이 이하(관련 지자체 건축과에 확인요망)는 허가를 받지 않고 설치를 하여 위험하고, 일정높이 이상의 기지국은 "공작물축조신고필증"이라는 관련 지자체의 허가만 받고 설치하고 그 후 정부는 인력 부족등으로 관리 감독이 소홀한 것이 현실입니다.


5. 혐오시설 기지국 그 자체로 인한 스트레스

기지국이 근처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도 찝찝하며 이런 것이 큰 스트레스가 될 것입니다. 혹자는 왜 있기만 있는데 스트레스가 되냐고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쓰레기 소각장이나 공동묘지, 원자력 발전소가 단지 있기만 있다고 해서 사람들이 반대를 할까요? 유해환경의 직접적 피해와 더불어 집 값도 떨어짐과 동시에 유해환경에서 산다는 정신적 스트레스 또한 크기 때문에 반대를 하는 것입니다.